세상의 모든 학교를 표시한 지도 - 스쿨 매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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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세상의 모든 학교를 표시한 지도 - 스쿨 매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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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UNICEF 홈페이지
기본정보
기술명 스쿨 매핑
생산자 UNICEF
기술개요 세상의 모든 학교를 표시한 지도
핵심기술 유니세프의 혁신부서 ‘유니세프 이노베이션’은 전 세계 UN 산하기구의 국가사무소와 수많은 파트너로부터 얻는 데이터를 모아 ‘매직박스(MagicBox)’라는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학교의 위치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스쿨 매핑에 활용합니다. 스쿨 매핑에는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과 100PB(페타바이트, 1억 기가바이트에 해당)의 위성사진을 이용합니다. 우선 고해상도 위성사진을 확보하여 이미지에서 나타나는 학교의 특징, 가령 주변에 운동장이 존재하는지 여부, 건물의 일반적인 모양과 크기 등을 컴퓨터에게 학습시킵니다. 컴퓨터는 학습한 내용을 이용해 저해상도 위성사진에서 학교 위치를 자동으로 추출해 냅니다.
성능/기능 유니세프의 자료를 활용하면, 어떤 지역과 인구가 가장 취약한지 알 수 있고 제한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쓰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새로운 학교를 어디에 짓는 것이 적절할지, 또 자연재해나 분쟁 등 위기상황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대피시키는 것이 좋을지 알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이 방식으로 현재까지 브라질, 콜롬비아, 키르기스스탄, 라이베리아, 말라위 등지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약 10만 곳의 학교 위치를 매핑했습니다.이를 활용해 전 세계 학교의 인터넷 연결을 촉진하기 위한 정보격차 해소 프로젝트 '프로젝트 커넥트(project Connect)'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부정보
크기 아이콘크기 무게 아이콘무게
소재 아이콘소재
전기사용 아이콘전기사용 친환경 아이콘친환경기술
구매 아이콘구매가격 유지비용 아이콘유지비용
SDGs 아이콘관련 SDGs 질 좋은 교육
대상지역 아이콘대상지역 모든 지역
참고URL 아이콘참고 URL http://unicefstories.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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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UNICEF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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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UNICEF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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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와 참고자료

  •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Climate Change 2014: Fifth Assessment Report”, 2014
  • UNEP, “GEO-6 Regional Assessments”, 2016
  • Sarwar , “Sea-level rise along the coast of Bangladesh”, 2013
  • Sarwar and Woodroffe, “Rates of shoreline change along the coast of Bangladesh”, 2013
  • Rawat et al., “Climate change and sea-level rise: a review of studies on low-lying and island countries”,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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